사무실인테리어 –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네번째이야기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와의 인연이 벌써 네 번째 입니다. – 완공사진 보러가기 클릭
대표님과의 인연도 인연이거니와 직원 및 임직원분들 과도 이제 허물없다 느껴질 정도네요.
이번 프로젝트는 인테리어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본사 2층에 임대 된 공간을 플립의 아이덴티티에 맞게 좀 더 확장 된 느낌으로 구성 했습니다.

이번에는 플립 대표님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서 공간을 연출 했습니다.
_DSF2244 _DSF2333 _DSF2339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2층 입구에 들어서면 왼쪽에 붉고 거대하며 맑은 벽면을 만나게 됩니다.
저는 “붉은 공간”은 붉은 색으로 처리해야 된다는 생각은 한적이 없습니다만 이번엔 대표님께서 붉고 거대한 벽면을 만들고 싶다고 하셔서 적용해 보았는데요, 느낌이 장중합니다.

 

_DSF2348
입구 오른쪽에는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아이덴티티 컬러가 적용 된 선반장으로 업무공간과 분리시켜 둔 개방된 미팅공간이 있습니다.
이런 미팅 공간은 전문가집단으로 구성 된 중소규모 회사 전문가들의 잦은 미팅을 소화하는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문이 있는 회의실과는 별도로 이런 개방 된 공간에서의 전문가들 간의 잡담이 각자의 창의성을 발현하는데에 유용한 공간입니다.
캐쥬얼하게 미팅하고 차를 마시며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_DSF2266 _DSF2246_DSF2305
건물의 중앙에 있는 기둥을 기점으로 업무공간을 좌우 양분하고 기둥이 있는 복도를 개방 된 소규모 미팅 탁자를 구성해 두었습니다. 자작 나무가 주는 원목의 느낌이 꽤 괜찮습니다.
이런 방식의 개방 된 소규모 미팅 공간은 중소규모 전문가 집단의 회사에서 업무열기를 고조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_DSF2245 _DSF2243
복도 우측의 업무공간입니다. 각 직원들 간의 좌우를 가르는 파티션을 없애고 업무자간의 소통을 강조한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만의 대담한 책상배치 입니다.

 

_DSF2270 _DSF2254 _DSF2241
입구에서 봤던 붉고 거대한 벽면의 반대편 입니다.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적용한 오픈선반과 수납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디스플레이 효과도 낼 수 있도록 해 두었는데 조금씩 채워질 테지만 아직 빈 곳이 많네요.

 

_DSF2235 _DSF2230 _DSF2290
중앙 기둥을 기점으로 오른쪽의 업무 공간입니다.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2층 업무공간은 천장 마감재들은 모두 뜯어 내서 노출 천장을 두고 그 위에 백색으로 도장 마감하였습니다.
천장과 벽의 백색 면들이 붉은색의 가구와 페브릭파티션, 붉은도장의 벽면 마감과 잘 어우러져 정갈하고 조화롭습니다.

 

_DSF2275 _DSF2253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업무공간의 전체 조망 사진을 잘 보시면 오른쪽과 왼쪽 업무공간의 끝 벽면이 붉은 도장 마감이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그 벽면에 씌어진 워드마크 입니다.
기 시공 된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이미지를 보시고 눈썰미 있으신 분들은 눈치 채셨겠습니다. ‘RED’라는 컬러를 공간에, 그것도 Office에 저렇게 적용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무리 회사의 아이덴티티에 준 한다 하더라도 말이죠.
이런 규모의 붉은 면에 작은 워드마크만이 적용 된다는 것은 퀄리티 높은 완성을 바라는 디자인에 대한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바램과 용기가 한 껏 녹아 있습니다.

 

_DSF2234
왼쪽 업무공간의 끝 벽면의 붉은 도장마감벽체 뒷부분에는 복도가 생성되어있고 세 개의 회의실이 있습니다.
회의실 복도 맞은편 벽면은 거울을 설치해서 공간의 깊이와 조도를 두배로 끌어올렸습니다.

 

_DSF2282 _DSF2283 _DSF2277
세개의 회의실 중 다이나믹 회의실에 놓여진 자작나무 회의테이블은 제덴커뮤니케이션즈 신준호 소장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였습니다.
론 아라드의 톰박체어와 잘 어울립니다.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해 보여 준 세 번의 결과물에서 붉고 선명한 회사의 아이덴티티가 지속적으로 연출 되 주었기에, 이번에는 과감하게 적용해도 좋을 듯 하다는 대표님의 의견을 적극 수렴 했습니다.
이전 세 번의 인테리어에서 아무리 아이덴티티 컬러라 해도 저리 큰 면에 적용 될 필요까진 있겠는가 막아 왔습니다만
이번에는 저도 그렇게 하시는 것에 적극 동의했고, 만족할 만한 결과물에 적잖이 즐겁기까지 합니다.

건강한 회사로 자리매김해서 그 어느 회사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멋진 회사가 되길 또 한번 바래 봅니다.
플립 화이팅~

플립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구경 가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대표님 블로그 방문하기

 

————————————————————————————————————————————————————————————————————————————

아래는 신준호 소장의 개인 계정과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혹시 개인적으로 문의하실 일이나 대화가 필요하시면 클릭~

신준호 소장 네이버 블로그 이웃하기

제덴커뮤니케이션즈 홈으로 가기

제덴커뮤니케이션즈 다른 프로젝트 보러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