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페인테리어 – Double Round Coffee

DOUBLE ROUND COFFEE / 더블라운드커피.(이하 DR COFFEE)
처음 까페를 위한 미팅을 현장에서 가졌을 때 이 공간은 프랜차이즈를 표방 한 술을 파는 곳이었습니다.
주차장까지 점유되어 있었고, 예상 외로 어둡고 침침한 공간이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요.
이 공간 뿐 아니라 테헤란로 안쪽 이면도로의 상권은 대부분 하루하루 삶의 회포를 풀어내는 술과 음식의 공간 입니다.
그 상권과 바로 접해 있는 주거지역과의 관계맺기 혹은 일정 부분 분절이 필요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고,
까페가 들어서는 것은 “꼭 맞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설계에 반영하고자 한 내용은 주변에 비해 밝고 개방 된 공간이 되어야 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주거와 상업을 나누거나 병합하고자 하는 의도를 가지고 지정 된 공간 처럼 느껴지기 까지 하더군요.
입구 부분은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였고, 간판은 워드마크만을 강조해서 단순하게 처리합니다.

 

천장 부분 만을 이용해 외 길에서 입구까지 사선의 볼륨 구성을 보여주고, 간접 조명을 넣어 공간의 볼륨은 내부인 듯 처리 한 후, 바닥은 외부에서 진입하기 좋도록 턱을 없앴습니다.
바닥 컬러도 로고가 가진 아이덴티티를 살려 검정색과 채도 낮춘 주황색으로 처리 했습니다.
테이블은 미송목을 덧 대어 만들고 커피 콩을 생두,중배전,강배전으로 나누어 탁자에 로고와 함께 넣어 두니 예쁘고 볼 만 합니다.

 

내 외부의 구분은 폴딩도어를 택했습니다.
완전히 개방해 두면 공간 구분은 확연히 모호해 집니다.
아직은 좀 춥지만 곧 넓고 쾌적한 봄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부는 고객의 동선을 크게 거스리지 않도록 입구에서 카운터로 이어지는 곳은 일정부분 비워 두었습니다.
입구에서 보이지 않는 구석진 자리의 테이블도 있어서 조용히 자리한 곳에서 커피를 드실 수도 있습니다.

 

 

벽지나 재질적 다양성 보다는 정갈하고 곧고 모던한 직선으로 공간감을 살리려 내부의 장식은 최소화 했습니다.
깊게 뻗어 있는 카운터의 측면은 DR COFFEE대표님과 커피에 대해 담소할 수 있는 공간이 되 줄 것입니다.
주거와 상업의 매개공간으로서의 DR COFFEE가 될 수 있으면 더 없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주거지역에는 이웃과의 문화적 친밀감을 확대해 주는 시간을 제공하고,
상업지역의 피로를 조금이라도 덜어낼 수 있는 DR COFFEE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아, 그리고.
까페 이름이 “더블라운드커피”입니다.
기본적으로 커피가 싸고 맛있습니다.
제가 보증합니다.
아메리카노 함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아이스아메리카노도 핫 아메리카노와 값이 같습니다~

DR COFFEE 화이팅입니다~
대박기원!
-_____- V

위치 : DOUBLE ROUND COFFEE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672-25 / 지도도 첨부했어요~

 

————————————————————————————————————————————————————————————————————————————

아래는 신준호 소장의 개인 계정과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혹시 개인적으로 문의하실 일이나 대화가 필요하시면 클릭~

신준호 소장 네이버 블로그 이웃하기

제덴커뮤니케이션즈 홈으로 가기

제덴커뮤니케이션즈 다른 프로젝트 보러가기

제덴커뮤니케이션즈 공간 관련 글 보러가기

  1. Jenise말하길

    I went over this web site and I believe you have a lot of excellent info, bookmarked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